원래 나는 드라마를 잘 챙겨보는 사람이 아닌데, 초반에 보자마자 '재밌다!' 삘이 든 드라마가 있어서 추천겸 정보를 정리해왔다. 바로 JTBC 토일드라마인 낮과 밤이 다른 그녀다. 캐스팅이 호화로운편은 아닌데 배우끼리 케미가 잘 맞고, 전반적으로 유쾌한 분위기다. 또 주인공이 검찰청에 들어가서 일하는지라 범죄 스릴러 느낌도 낭낭하게 한스푼 추가. 형사물 좋아하는 나는 물론 대환영이다. 1화 시청률이 4.0%, 2화 시청률이 3.6%라고 하는데 회차가 늘수록 입소문 타고 점점 상승세를 보이지 않을까 싶다.
낮과 밤이 다른 그녀 기본정보
• 방송편성
JTBC 토,일 오후 10:30 방송
• 방송기간
22024년 6월 15일 ~ 8월 4일 (16부작)
• 장르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 제작사
삼화네트웍스, SLL
• 제작진
연출 이형민, 최선민
극본 박지하
참고로 연출을 맡은 이형민 프로듀서 필모에 굵직한 작품들이 많다. 겨울연가(2002), 미안하다 사랑한다(2004), 눈의 여왕(2006), 나쁜 남자(2010)뿐만 아니라 상두야 학교 가자(2003), 힘쎈여자 도봉순(2017) 등등 유쾌한 드라마도 제작한 이력이 많아 이번에도 작품성은 믿고 봐도 좋지 않을까 싶다.
하이라이트 영상
전체 줄거리
취업을 꿈꾸며 8년째 공무원을 준비중인 이미진(정은지). 간절했던 공무원 시험에서 떨어지고, 취업사기로 부모님 돈까지 날리게 되면서 미진은 차라리 다른 사람이 되고 싶다는 소원을 빈다. 그리고 다음날, 50대 낯선 여자의 몸으로 깨어난 미진. 해가 뜨면 엄마뻘 되는 아줌마로 확 늙어버리고, 해가 지면 다시 본래의 몸으로 돌아오기를 반복하자 패닉에 빠지고 만다. 그렇게 좌절하는 미진의 앞에 어느날 우연히 날아든 시니어 일자리 공고 플랜카드. 그래 이왕 50대가 되었겠다 미진은 사라진 이모의 신분을 빌려 다시 취업에 도전하고, 합격 후 인턴이 되면서 낮과 밤이 다른 이중생활을 시작하는데...
밤에는 20대 취준생, 낮에는 50대 시니어 인턴으로 변신하는 그녀의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등장인물 및 출연진
이미진(정은지) / 임순(이정은) / 계지웅(최진혁)
고원(백서후) / 주병덕(윤병희) / 탁천희(문예원)
차재성(김광식) / 우연(김미란) / 서말태(최무인)
금광석(김재록) / 나옥희(배해선) / 고나흔(최범호)
백철규(정재성) / 도가영(김아영) / 임청(정영주)
이학찬(정석용)
프로필을 보면 알겠지만 연기 잘하고 캐릭터도 찰떡으로 어울리는 배우들이 정말 많이 나온다. 배우 정은지는 응답하라1997, 술꾼도시여자들에서 정말 재밌게 봤고 배우 이정은은 우리들의 블루스때 정말 감명 깊게 봤었다. 우리들의 블루스 드라마 배경이 제주도여서 전체적으로 제주도 사투리가 두드러졌는데, 그속에서 어색함 하나도 없이 연기해내는 모습에 매번 눈물 줄줄 흘리면서 연기 잘한다 느꼈던 기억이 있다.
아직 드라마 초반이긴 하지만 이외에도 연기하는데 있어서 어색하다 느껴지는 인물들이 없었다. 여기 나오는 시니어벤저스도 각자 개성이 뚜렷하고 티키타카가 좋아서 가볍게 보기 좋다고도 느껴진다. 적당한 스릴러, 적당한 로맨스, 적당한 코미디, 심지어 적당한 판타지 요소가 섞여있는데 생각보다는 편안하게 시청 가능하다. 7포 세대 이야기를 다룬다는 점, 노년 인물들의 비중이 꽤 높다는 점에서 아무래도 우리 사회와 유사한 면이 많다고 은연중 느끼는 것 같다.
재방송 · 다시보기
• TV 재방송
TV 재방송은 JTBC 뿐만 아니라 JTBC2, ENA, DRAMAcube 채널에서도 볼수 있다. 드라마 재방송 일정은 일자에 따라 그날그날 다르게 편성되므로 직접 사이트에서 확인할 것을 추천! 아래를 클릭하면 낮과 밤이 다른 그녀 재방송 편성 스케줄을 바로 확인할수 있다.
• 넷플릭스 / 티빙 다시보기
만약 OTT 다시보기 앱 중 넷플릭스와 티빙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낮과 밤이 다른 그녀를 재방송으로 챙겨볼수 있다. 이런 다시보기 앱의 가장 큰 장점이 언제 어디서든 원할때 바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는 점! 넷플릭스 이용자라면 넷플릭스를, 티빙 이용자라면 티빙에 접속해 시청가능하다.
오랜만에 웰메이드 드라마를 발굴한것 같아 두근두근한 마음으로 다음편을 기다리고 있는데, 부디 끝까지 용두사미 결말 없이 잘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다. 특히 나는 수사물, 스릴러물, 추리물 너무 좋아해서 사건 관련 에피소드로 슬슬 떡밥 풀리는 지금이 미치도록 재미있다...😇 진짜 강추하는 드라마이니 다들 한번씩 맛보기라도 꼭 시청해보시기를 바란다💝